title

시각장애인을 위한 홈페이지 사용 안내

  • 홈페이지를 이용하실 때는 홈페이지의 헤딩간 이동을 이용하시면 편리합니다.
  • 키보드의 탭키를 이용하시면 링크간의 이동이 가능합니다.
  • 다음의 컨텐츠 바로가기 메뉴를 통해서 원하시는 정보로 쉽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홈&사이트맵

  • 메인페이지로
  • 등교하기
  • 회원가입
  • 사이트맵
  • 팝업존

서브 비쥬얼영역

메인비쥬얼

게시판

글읽기

제목
[일반] 경기입보 기사
이름
학부모
작성일
2020-04-17


경기도 부천시 상인초등학교가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수업을 받는 학생들을 위해 학습꾸러미를 만드는 등 적극적인 지원에 나서고 있다.

상인초는 온라인 개학에 따른 원활한 원격교육을 위해 화상회의 시스템을 활용해 교육활동 안내와 학습 정리활동을 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특히, 1·2학년 학생을 위한 학습꾸러미를 자체 제작해 교장과 교감, 교직원들이 직접 학생 집을 방문해 문 앞에 놓거나, 우편함에 넣는 방식으로 배달하고 있다. 이는 학부모들이 학교를 직접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고, 혹시 모를 코로나19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다.

학습꾸러미에는 교과서, 수학 놀이에 필요한 칠교놀이, 식물 가꾸기용 키트, 학습내용을 정리할 수 있는 배움 공책과 독서활동을 꾸준히 기록할 책바라기 독서장, 받아쓰기 급수표와 받아쓰기 연습 공책, 각종 안내문과 가정에서 직접 활용할 수 있는 학습지, 다양한 종류의 학습준비물 등으로 구성해 놀이와 학습활동을 가정에서도 편안하게 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매주 주간학습 안내와 교육활동 세부 안내 및 건강상태를 체크할 수 있는 출결확인표 등을 제공해 가정에서도 매일 내실 있고 체계적인 학습이 이뤄질 수 있도록 교육활동을 구체적으로 안내하고 있다.

2학년 학부모 심현희씨는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강조하고 있어 외출도 조심스럽고, 학부모들이 교과서를 받으러 바쁜 시간을 쪼개 일부러 학교를 오가야 했는데, 학교에서 교과서와 학습꾸러미를 직접 갖다 주는 배려와 친절한 서비스를 보고 매우 감동을 받았다”고 했다.

이선호 교감은 “교사들이 각 교실에서 원격교육을 준비하느라 바쁜 상황인 만큼 작게나마 도움이 되기 위해 교장선생님, 교직원들과 함께 학구내 각 단지를 돌면서 학습꾸러미를 직접 배송하게 됐다”며 “하루빨리 코로나19 사태가 종식돼 학생들을 만나 정상적인 수업이 이뤄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경기일보 송길호기자

               
상인초등학교가 창작한 [일반] 경기입보 기사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15871198260.gif (280.87KB)
나도한마디

나도한마디

나도한마디는 공백포함 한글기준 40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4000
학부모
학교 홈피를 찾으려다 발견하여 올려봅니다.
2020-04-17 07:37:40
삭제하기
2학년 맘
와우 샘들 고생 많으십니다.
2020-04-18 09:58:28
삭제하기
학부모
잘 받았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04-22 08:29:35
삭제하기
양득일
열심히 하시는 우리학교 선생님들께 교장으로서 감사드립니다.
2020-04-24 08:29:59
삭제하기
다음글
상인초등학교 교직원분들에 대한 건의사항
/ 학부모
먼저 연일 코로나로 고생하시는 학부모, 교직원분들 고생많으시다 심심한 위로의 인사먼저드립니다.사전 서두없이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저는 두 아이가 상인초등학교에 다니고 있습니다. 연일 코로나로 1주일에 하루 등료하고 나머지는 온라인으로 대체하며 과제는 과제방에 올리고 일주일치 과제며 자료를 자료방에 올..
이전글
감동 또 감동입니다.
/ 1학년 학부모
상인초등학교 1학년샘들 넘 감사....오늘 선생님께서 보내준 꾸러미를 받고 감동 또 감동했습니다. 주변학교 맘들과 이야기를 나누다 보니 우리 아이가 상인초에 입학한 것이 넘 자랑스러웠습니다.교과서를 배달받고 자랑했는데, 샘들 덕분에 꾸러미 자랑거리가 하나 더 늘었네요!!!!!!샘들 넘넘 감사드립니다.

정책 및 학교홈페이지정보 영역

학교알리미

학교정보공시 학교알리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