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tle

시각장애인을 위한 홈페이지 사용 안내

  • 홈페이지를 이용하실 때는 홈페이지의 헤딩간 이동을 이용하시면 편리합니다.
  • 키보드의 탭키를 이용하시면 링크간의 이동이 가능합니다.
  • 다음의 컨텐츠 바로가기 메뉴를 통해서 원하시는 정보로 쉽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홈&사이트맵

  • 메인페이지로
  • 등교하기
  • 회원가입
  • 사이트맵
  • 팝업존

서브 비쥬얼영역

메인비쥬얼

창의놀이수학

글읽기

제목
[일반] 우뇌수학 1차 모니터링 결과
이름
정혜연
작성일
2019-06-20


우뇌수학

모니터링 결과

의견 수렴 및 반영

선생님의 수업내용과 지도방법등은 어떤가요?

1. 아이들이 삼삼오오 모여 원하는 보드게임 숫자게임 실뜨기 등을 할 수 있도록 지도함.

2. 각자의 게임으로 놀며 학습지도안에 따른 만들기 등은 보여 지지 않음.

3. 지도안계획은 붕어빵과 같은 닮음이 주제이지만 전혀 다른 수업으로 진행하고 있었음.

 

 

2. 본 수업은 도입-전개-마무리로 이루어지는 수업이며 전개수업 때 기하 도형판을 이용해 규칙에 따라 도형 만들기등 여러 가지 활동을 했고 마무리로 보드게임을 하고 있던 중입니다.

3. A반 학습지도안대로 수업을 진행했으며 붕어빵과 닮음B반 학습지도안 입니다.

학생들의 수업분위기는 어떤가요?

1. 통솔하기 힘들어 보이며 각자의 놀이로 인해서 아이들이 집중할 수 없는 수업인 듯 보임.

1. 수업 전개 마지막부분은 모둠별로 보드게임 하는 시간으로 게임별로 다르지만 아이들이 게임에 집중하고 서로 협의하는 과정에서 목소리 톤이 높아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기타의견이나 건의사항 있으면 적어주세요.

1. 각 아이들의 모임에 다가가 보드게임 놀이 방식 등 설명을 하는 것은 좋아 보이나 집중이 되지 않으며, 제대로 통솔되어 보이지 않음

1. 보드게임시간은 모둠별 종류별 게임이 다르고 전체가 똑같이 집중할 필요는 없기 때문에 다소 통솔이 안 되어 보일수도 있습니다.

 

상인초등학교가 창작한 [일반] 우뇌수학 1차 모니터링 결과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나도한마디

나도한마디

나도한마디는 공백포함 한글기준 40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4000
다음글
3분기 지도안 A반 B반
/ 이민주
우뇌수학 3분기 지도안 입니다.
이전글
2분기 지도안 A반 B반
/ 이민주
우뇌수학 2분기 지도안 A반 B반 입니다.

정책 및 학교홈페이지정보 영역

학교알리미

학교정보공시 학교알리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