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tle

시각장애인을 위한 홈페이지 사용 안내

  • 홈페이지를 이용하실 때는 홈페이지의 헤딩간 이동을 이용하시면 편리합니다.
  • 키보드의 탭키를 이용하시면 링크간의 이동이 가능합니다.
  • 다음의 컨텐츠 바로가기 메뉴를 통해서 원하시는 정보로 쉽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홈&사이트맵

  • 메인페이지로
  • 등교하기
  • 회원가입
  • 사이트맵
  • 팝업존

서브 비쥬얼영역

메인비쥬얼

컴퓨터

글읽기

제목
[일반] 컴퓨터 1차 모니터링 결과
이름
정혜연
작성일
2019-06-20


컴퓨터 수업에 대해 4개의 모니터링 결과지가 있습니다.


컴퓨터

어린이코딩

모니터링 결과

의견 수렴 및 반영

선생님의 수업내용과 지도방법등은 어떤가요?

1. 강사의 친절도, 수업준비정도, 실력향상에 대한 노력도: 모두 양호함.

2. 수업의 흥미 유발의 적절성: 양호함. (수업시간 전 수업에 대한 복습 및 금일 수업에 대한 대략적인 내용 안내하여 흥미유발)

3. 특성에 맞는 수업 실시 : 양호함. (짧은 수업 시간과 컴퓨터 라는 특성에 맞게 스크린을 이용한 전체 수업과 개별지도를 적절히 배분하여 스피드하게 진행)

4. 교재·교구 자료 구비 상황 : 고장난 컴퓨터 없음. 인원수에 충당되는 컴퓨터 수.

5. 평가 및 보상의 적절성 : 양호(짧은 수업시간에도 불구하고 마지막 5분은 수업평가 및 요약을 실시하여 정리해줌)

 

학생들의 수업분위기는 어떤가요?

1. 즐겨참여하는 정도 :양호

2. 수업활동에 대한 학생의 능동적 참여 : 양호

3. 수업 흥미도 : 높음

4. 제안점 : 강사의 꾸준한 지적에도 불구하고 잠깐씩 컴퓨터 화면을 바꿔 다른 활동을 하는 학생은 있어 지속적인 주의 요망.

1. 수업내용과는 별개로 학생 스스로만의 코딩을 수업시간내에 하려는 학생도 있고, 컴퓨터의 특성상 다른프로그램을 실행하여 활동을 하는 학생도 있기도 합니다. 매 수업 주의를 주고, 제어하는 원격프로그램으로 관리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좀 더 수업시간에 집중 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기타의견이나 건의사항 있으면 적어주세요.

1. 시작전 정리정돈 상태 : 양호

2. 학습환경 : 조명 및 실내온도 적절(에어컨 가동)

3. 제안점 : 컴퓨터 수업에 대한 요구 및 질적향상을 위해 수업시간과 강사를 늘렸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1. 일찍 더워진 날씨에 컴퓨터교실에 에어컨이 가동되어 학생들이 쾌적하게 수업하고 있습니다^^

2. 컴퓨터 수업시간 및 강사 증설에 관한 문제는 올해 학부모 수요조사를 거쳐 결정될 예정입니다.


컴퓨터 마인프로그래밍

모니터링 결과

의견 수렴 및 반영

선생님의 수업내용과 지도방법등은 어떤가요?

1. 프로그래밍 하기 전 코딩과정에서 필요한 개념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설명해 주셨습니다. (예를 들어 XY축의 개념을 율동으로 익히게 해 주십니다)

2. 코딩에서 계란을 떨어뜨리는 상황을 설명하여 각 상황에 따라 조건을 잡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예시를 주어 잘 지도해 주십니다.

 

학생들의 수업분위기는 어떤가요?

1. 전반적으로 아이들이 수업 내용을 흥미로워하고 수업에 적극 동참하고 있습니다.

2. 더운 날씨에도 자거나 딴청 부리는 학생들이 전혀 없이 집중도가 높습니다.

 

기타의견이나 건의사항 있으면 적어주세요.

1. 다른 방과후 수업 공간보다는 오히려 넓지만 열을 내는 컴퓨터 기기가 많아 교실 안이 매우 덥습니다. 일찍 더워진 날씨에 아이들. 선생님 모두 힘들어 합니다. 냉방이 꼭 필요 합니다.

1. 컴퓨터 교실은 적어주신 말씀대로 열을 내는 기기가 많아, 매우 덥고 온도가 높아지면 기계가 고장이 날 수도 있습니다. 지금은 냉방이 잘 되고 있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컴퓨터 초급

모니터링 결과

의견 수렴 및 반영

선생님의 수업내용과 지도방법등은 어떤가요?

1. 잘 들리도록 마이크를 사용하시고 상냥하지만 명확하게 설명해 주심. 초급반 학생들의 질문 세례에도 친절하고 차분하게 한 명 한 명 찾아가 설명하고 지도해 주심.

2. 보조 선생님께서도 뒷자리 잘 못 따라가는 친구들을 잘 도와주심

 

학생들의 수업분위기는 어떤가요?

1. 수업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자 하나 초급반이라 그런지 어렵다’, ‘잘 모르겠다’ ‘답답하다하는 학생이 다수 있었고, 너무 여기저기서 질문에 대한 답을 요구하다 보니 후반부로 갈수록 집중도가 떨어지고 다소 산만한 분위기임. 자유롭게 질문하는 분위기는 좋으나 약간의 체계는 필요해 보입니다.

1. 515일 수요일 1학년 초급반 학생들 중 반 이상이 현장학습을 가고, 2학년 학생 들이 보충수업을 오게 되어 다소 산만 한 수업이 이루어졌습니다. (교사평가 때문에 컴퓨터 수업에 결석한 학생들이 수요일(원래5교시) 4교시수업, 1학년 초급반 학생 반 이상 결석하여 한 교실에서 두과목 수업이 진행된 것이지요. 앞으로 이런 경우의 수업은 없겠지만, 이 날은 특별한 상황의 수업이였습니다.

 

기타의견이나 건의사항 있으면 적어주세요.

1. 초급반이라 그런지, 질문이 정말 많은데, 강사님이 일일이 봐주시기엔 시간상으로나 분위기상 제약이 많아 보입니다. 타자도 못치는 학생도 많을텐데, 수업 내용을 좀 더 난이도를 낮추고 천천히 전체적으로 진행해도 무리없을 정도로 하면 어떨는지.. 수시로 계속 질문을 받아주시기 보다는 질문하는 시간을 잠깐식만 주시고, 수업진도에 쫒기지 않으셨으면 좋겠어요.

1. 아무래도 1학년 학생들 수업이니, 내용이 어려워 학생들이 힘들어 할 때가 있습니다. 교재의 진도 보다는 타자연습 등 기본적인 내용에 좀 더 수업시간을 활용 할 수 있도록 노력해 보겠습니다.


컴퓨터

한쇼2010

모니터링 결과

의견 수렴 및 반영

선생님의 수업내용과 지도방법등은 어떤가요?

상인초등학교가 창작한 [일반] 컴퓨터 1차 모니터링 결과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나도한마디

나도한마디

나도한마디는 공백포함 한글기준 40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4000
다음글
컴퓨터부 3분기 지도안
/ 박수진
2019년 컴퓨터부 3분기 지도안 입니다갑작스런 프로그램 오류나 인터넷이 되지 않을 경우 지도안의 순서를 바꾸어 수업 할 수 있으니 양해부탁드립니다.자격증과정은 학생마다 진도가 다를 수 있습니다. 가장 처음 학습 하는 학생 기준으로 작성된 지도안이오니 참고 바랍니다.
이전글
2019년 컴퓨터부 2분기 지도안(자격증과정)
/ 박수진
2019년 컴퓨터부 2분기 지도안 입니다과정이 많아 나누어 파일을 올립니다 ^^갑작스런 프로그램 오류나 인터넷이 되지 않을 경우 지도안의 순서를 바꾸어 수업 할 수 있으니 양해부탁드립니다.자격증과정은 학생마다 진도가 다를 수 있습니다. 가장 처음 학습 하는 학생 기준으로 작성된 지도안이오니 참고 바랍니다.

정책 및 학교홈페이지정보 영역

학교알리미

학교정보공시 학교알리미